항암과 암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 대표 과일 4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과일에는 공통적인 영양소인 항산화제와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이 들어가 있는데 이런 성분들이 항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되겠습니다.
사과는 항산화제,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과 같은 항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세포손상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사과에는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등이 항산화제로 작용합니다.
식이섬유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가 혈액을 통해 다른 부위로 전이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되며 사과에는 펙틴, 셀룰로오스, 리그닌 등의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폴리페놀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죽음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에는 플라보노이드, 페놀산, 쿼세틴 등의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사과의 항암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껍질째, 생으로 먹는 것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사과 껍질에는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퀘르세틴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죽음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를 익히게 되면 사과의 항산화 성분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희 가족은 다 사과를 좋아해서 항상 꾸준히 먹는 편입니다. 항상 식사 후에 먹는 편인데 빈 속에 먹는 것보다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니 식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블루베리도 사과와 같이 항산화제,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과 같은 항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제는 세포 손상을 막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비타민C, 비타민E, 폴리페놀 등이 항산화제로 작용합니다.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항산화 성분으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죽음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가 혈액을 통해 다른 부위로 전이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에는 펙틴, 셀루로오스, 리그닌 등의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폴리페놀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죽음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에는 플라보노이드, 페놀산, 쿼세틴 등의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특히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죽음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도 껍질에는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째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를 익히게 되면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좋은 줄 알지만 입맛에 맞지 않아서 잘 구매하지 않게 되는데 암 예방에 좋다고 하니 먹어보려고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자두는 항산화제,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과 같은 항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제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두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등이 항산화제로 작용합니다.
식이섬유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가 혈액을 통해 다른 부위로 전이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두에는 펙틴, 셀룰로오스, 리그닌 등의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폴리페놀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죽음을 유도합니다. 자두에는 플라보노이드, 페놀산, 쿼세틴 등의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특히 자두에는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프로안토시아니딘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두의 항암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자두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프로안토시아니딘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릴적 시골에 큰 자두 나무가 있었는데 어릴 때는 자주 자두를 따먹기도 했지만 요즘은 마트에서도 참 구하기 힘든 과일이 자두입니다. 흔하지 않고 거의 가을 제철에만 나오니 비싸기도 하구요. 그래도 몸에 좋다고 하니 혹시나 암이 걱정되시거나 건강을 위하신다면 챙겨 드시면 좋겠습니다.
레몬은 항산화제, 비타민 C, 폴리페놀 등과 같은 항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제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등이 항산화제로 작용합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암세포는 항산화 성분에 의해 손사오디기 쉬워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을 섭취하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죽음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에는 플라보노이드, 페놀산, 쿼세틴 등의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특히, 레몬에는 D-리모넨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엉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D-리모넨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죽음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도 익혀서 먹는 것은 항산화 성분이 파괴될 수 있으니 껍질째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 껍질에는 D-리모넨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암과 암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과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보시면 공통적으로 항산화제와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의 성분이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성분이 들어간 과일들은 제가 언급한 과일 이외에도 많은 종류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과일을 자주 섭취하고 생으로 껍질째 먹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항암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너무 무분별하게 많은 양을 섭취한다면 당뇨나 다른 병을 불러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항상 적당히 꾸준하게 섭취하여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셔야 하겠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과하면 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